안녕하세요, 혜피입니다. 저는 코로나때문에 3년동안 해외를 못갔어요 마지막 여행이 언제였지.. 19년 10월달에 유럽을 간게 마지막이네요 그래서!! 이번에 가족여행을 계획했어요+_+(주의) 철저히 제 경험위주의 정리 포스트이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마지막으로 나만의 호텔 최저가 팁이 있습니다! 1. 여행지 선정(넛런 결정)
엄마랑 원래 좀 멀리 가고 싶었는데 엄마 일정이 안 맞아서 3박 또는 4박이 가능한 곳이 아니었는데 엄마가 일본이랑 중국은 다녀오셔서 동남아 쪽으로 정했어요.(싱가포르, 괌, 나트랑) 3곳을 고민했는데 많이 걷기 힘들어 휴양 목적으로 가기 때문에 저렴한 물가, 1일 1마사지 가능, 5성급 호텔, 리조트가 많은 나트랑으로 결정했습니다. 2. 항공권 예매 (갈때 에어부산,올때 에어서울)
해외여행의 시작이자 항공권이라고 하면 절반은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때는 비행기가 가장 저렴한 시점에서 일정을 맞추면 됐지만 지금은 직장인이 되고 나서는 일정이 맞는 항공편을 찾아 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제 기준은 1.토요일 출발 가능 2.광주에서 인천으로 가는 3.수요일 일정 종료였던 3박 5일이나 4박 5일 일정으로 광주에서 인천으로 가는 시간도 고려하면서 저렴한 가격대를 찾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시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항공사별 운항시간 비교가 필요했습니다(아시아나, 대한항공 제외)
항공사 출발시간(토) 도착시간(수) 일정 비엣젯 오전 1:50 – 5:25 오후 4:05 – 10:45 3박4일 비엣젯 오전 6:20 – 9:55 오후 9:50 – 4:30(+1) 3박5일 에어부산 오후 7:00 – 10:10 항공운항(목요일가능) 4박에어 서울 오후 7:50 – 11:30 오전 12시30 – 7:25 3박5일 진에어 오후 8시45 – 12시10분 (+1) 항공운항 (목요일) 비행 가능
가장 싼 것은 비엣토 제트지만, 시간대도 광주에서 출발하고 맞추려면 무리가 있어 좌석 간격이 너무 좁다고 해서(울음)우리는 튼튼한 성인 남성들도 있거든요 비엣토 제트는 통과했어요 비엣토 제트는 주위에서 여성끼리 가거나 비상구의 좌석을 따로 예약하고 가는 것이 아니라 비츄라고 말하거나 하고 여러분도 참고해서 예약하세요.종합적인 시간대와 가격을 보았을 때 저는 갈 때는 에어 부산! 올 때는 에어 서울!3박 5일 일정으로 정했습니다 스카이 스캐너를 통해서 와이 바이 모아란 곳 예약했는데 당시 KB카드 청구 할인(약 2만원)를 하고 한명당 41만원?안 되게 왕복 예약했습니다!!항공권을 예약할 때는 스카이 스캐너를 먼저 조회하면서!시크릿 모드로 네이버와 개별 항공사의 금액을 조회하면서, 가장 싼 곳으로 하는 건 아시죠?저는 스카이 스캐너가 가장 쌌지만, 항상 스카이 스캐너가 싼 것은 아니므로 꼭 비교하고 보세요 비엣토 제트를 이용하면 2~30만원대라면 가능하지만.. 어쩔 수 없죠 TT 3. 숙소 예약(리게리아고ー루도 VS버고 호텔/아미 아나 VS더·겨울)
낫토랑 숙소는 크게 시내 호텔에서 묵을지 리조트에서 묵을지를 먼저 정해야 합니다 시내에만 머무르려면 조경이 멋진 리조트들이 드문드문 있어서 리조트에서만 묵으려고 하면 시내 관광에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서 저는 시내 호텔 2박, 리조트 1박으로 정했어요 시내 호텔은 1박에 17~30만원? 내외로 저렴하고 리조트의 경우 1박에 5만원 수준입니다 시내 호텔들은 리게리아 골드호텔과 바고호텔을 많이 고르고 계시더라구요(다수의 선택을 믿는 분) 두 호텔 모두 가격대는 비슷하고 위치도 바로 옆 건물이라 고려할 필요가 없었습니다저는 엄마가 루프탑풀에 한번도 가본적이 없다고 생각해서 리겔리아 골드호텔로 정했어요(웃음)
그다음엔 1박 묵을 리조트! 낫토랑에는 좋은 리조트가 너무 많아요!!!내 마음을 사로잡은 곳은 아미아나 리조트와 더아남 리조트!출처 : 아고다제 기준으로 아미아나 리조트의 장점은 멋진 조경과 덤으로 잔잔한 프라이빗 비치가 있어서 스노클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하지만 근처가 공사중이라 공사소음 및 잘못하면 공사장 뷰의 방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해서 통과했어요 (´;ω;))출처 : 아고다제가 픽한 더 아남입니다!!조경이 예술이라도 하더라구요 수영장과 함께 야자수와 잔디의 조경이 너무 예뻐서 선택했어요 아미아나보다 음식도 맛있다는 후기가 있어서 더 아남으로 결정!! ☆호텔, 리조트 최저가 예약팁 ☆(내돈내산)지금부터 가장 중요한 예약단계죠?이왕이면 같은 호텔, 리조트 싸게 가야해요 나트랑호텔, 리조트의 경우 유명카페(나트랑도깨비,베나자)에서 예약할 수도 있고 호텔예약사이트(아고다,호텔스컴바인 등)에서 예약할 수 있어요 제가 다 비교해본 결과 제 기준으로 아고다가 제일 저렴했거든요 그럼 이제 아고다에서 어떻게 하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지 말씀드릴게요!뭐 일단 아고다에서 얼마인지 확인하고 방법을 알려줄게요!!!!(집중)먼저 구글맵스에 들어가겠습니다. 여기서 레갈리아 골드호텔을 검색하고 클릭하시면 오른쪽 중간쯤 날짜와 함께 금액이 표시됩니다. 클릭클릭!!아래 예약 사이트를 비교할 수 있게 표시됩니다. 그중 가장 저렴한 아고다 클릭!![왼쪽] 구글 멤스 들어간 가격 [오른쪽] 아고다 앱에서 검색한 가격이잖아!가격 차이가 보이나요?같은 날 같은 방, 같은 조건인데 가격은 훨씬 저렴해요.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가격이 왜 차이가 나는지 저도 몰라요 저도 받은거라 같은 방에 2만원대까지 봤어요 아남이도 이렇게 하니까 제일 쌌어요.해외여행갈때 가끔 써볼게요!! 여러분들은 혹시 더 싸게 하는 방법을 찾으시면 저에게도 알려주세요!!! 이상 나트랑 준비 1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