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법계사 한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볼거리 절
안녕하세요! 등산, 여행 인플루언서 민찬입니다.지난주에는 오랜만에 경상남도 산청에 있는 지리산에 다녀왔어요!
예전에 갔을 때는 백무동 코스에 가게 되어 법계사를 지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중산리 코스에 버스까지 이용하여 비교적 간단하게 다녀왔습니다. 로터리 대피소를 지나면 바로 보이는 지리산 법계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고도에 있는 사찰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다들 지리산 정상까지 오르지 않더라도 산책 겸 여기까지 와주시면 민짱이 최고의 정보가 들어갑니다!
지리산 법계사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지리산대로 320-292
3km NAVER Corp.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오픈스트리트맵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
법계사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지리산대로 320-292
지리산 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추성리
로터리 대피소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지리산대로 320-282
승두류 코스버스 하차장 경상남도 산청군 지리산대로 320 시장 목산장
지리산 국립공원 중산리 주차장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지리산대로 345
지리산 국립공원 중산리 주차장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지리산대로 345
호카이지는 높이 1400m에 있는 한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사찰에서 544년에 조사 연기가 창건했습니다.1405년에 선사의 정심이 개축한 뒤 수도실로 널리 알려지면서 많은 고승을 배출하였죠.한국 전쟁에서 소실된 뒤 매우 높은 곳에 위치했기 때문에 토굴에서만 명맥을 유지했지만 최근, 법당이 준공하고 절 같은 모습을 보이게 되었습니다.법당의 왼쪽에 1968년에 보물로 지정된 호카이지 삼층 석탑이 있고 절의 뒤에는 암봉과 문창대가 있습니다.주차장 정보:중산리 주차장·경상 남도 산청군 이치카와 면 중산리 619-12*주말에는 산 사람들로 붐비고 길가에 주차하거나 여기서 순두식에 가는 버스를 탑니다!***참조****중산리 주차장으로 주차한 뒤 순두류 버스를 타고 10분쯤 올라가면 입구가 나옵니다.(버스는 현금으로 내셔야 하니 한 사람 2000원입니다.). 버스를 내려서 3.3km정도 올라가야 안 되고 길을 잘 닦고 있고 거칠지 않습니다.(순두식 개시 고도 900m호카이지 고도 1400m)*로터리 대피소 바로 위가 호카이지이며 호카이지 직전에 식수를 보충할 수 있기 때문에 물을 많이 넣지 마세요!(약 약수터입니다!)*로터리 대피소에 화장실이 있지만 푸세식이에요!
둥린 때 한번 가보고 오랜만에 온 지리산, 워낙 경기도에서 먼 곳이라 마음먹고 와야 하는 곳입니다. 이번에는 그래도 장터목 대피소에서 1박을 하고 내리기로 해서 여유롭게 등산을 시작했어요.
승두류까지 버스를 타고 이동하여 두루머리로 등산을 하고 있는데 주말 동안 내린 비로 계곡에 물이 많이 불었거든요.멀리 보이는 산에는 이제 낙엽은 다 떨어지고 하얀 가지만 보여서 정말 신기했어요. 역시 해발고도가 높은 곳은 겨울도 빨리 오기 마련이죠.어느 정도 돌길을 올라가면 로터리 대피소가 나옵니다.로터리 대피소에서 조금 쉬고 나서 호카이지(法界寺)로 향했습니다.일주문이 우리를 반겼고 바로 옆에는 약수터가 있었습니다.약수터만으로도 산객들에게 힘이 되어주기 때문에 이곳에서 물을 보충하고 다시 법계사로 향했습니다.일주문을 통과하여 오르니 험한 산길과 어우러진 법계사는 그야말로 장관이었습니다.옆에 계곡도 흐르고 조용히 절이 정돈되어 있어서 소원을 빌러 오는 분들도 많거든요.부전함도 있고 옆에 적멸보궁이 있습니다.불상을 따로 모시지 않고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향해 예배를 드리는 법당을 적멸보궁이라고 하는데 법계사는 신라 진흥왕 5년에 연기조사가 석가모니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인도에서 모시고 봉안한 유서 깊은 사찰로 영산 지리산 남쪽의 적멸보궁도량입니다. 그래서 불상을 모시지 않는 적멸보궁불전을 본당으로 삼아 사리탑에 기도를 올리도록 하고 있습니다.산세와 어우러진 사찰이 정말 멋지죠?계단을 올라가면 산신각과 삼층석탑이 있습니다.차차 맑아지는 하늘과 그동안 내린 비로 가시거리까지 훌륭하게 장관을 이뤘다.역시 소원대로 맑은 날씨가 되어 산행을 더욱 서두르기로 했습니다. 점점 푸른 하늘이 보이는 것을 보면 참을 수가 없었어요.해발 1400미터에 있는 절이라 더 멋지죠? 여기에 눈이 오면 장관이라고 생각했어요.해발 1400미터에 있는 절이라 더 멋지죠? 여기에 눈이 오면 장관이라고 생각했어요.확실히 경남 산청에 가볼 만한 곳에 조용히 경내를 돌아보면 생각도 정리되고 참 좋은 것 같아요. 대부분 등산과 마찬가지로 오셔야 하는데 그렇게 거친 길은 없으니 조용히 산책한다고 생각하고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그럼 여러분, 지리산 법계사에 꼭 가보도록 하고, 저는 지리산 등반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확실히 경남 산청에 가볼 만한 곳에 조용히 경내를 돌아보면 생각도 정리되고 참 좋은 것 같아요. 대부분 등산과 마찬가지로 오셔야 하는데 그렇게 거친 길은 없으니 조용히 산책한다고 생각하고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그럼 여러분, 지리산 법계사에 꼭 가보도록 하고, 저는 지리산 등반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팬하는거 계속 누르고 더 많은 여행, 등산 정보 받으세요 ♡제발>_<#지리산법계사 #법계사 #경남사찰 #경남사 #경남사의볼거리 #산청의볼거리 #유명한사 #가볼만한사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