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장수술입원기간 단축할 수 있을까?

서혜부 탈장이란?

서혜부 탈장이란?

서혜부위 탈장은 복부에 지속적인 압력이 가해져 복압 상승으로 나타납니다.

탈장이 발생하게 되면 탈장혈에서 장기가 빠져 나와 뭉친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탈장 수술 입원 기간은 빠른 수술로 회복되고 짧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방치하면 빠져나온 장기에 탈장혈이 생겨 혈액순환이 안 되는 감금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심할 경우 장기괴사로 절제해야 하기 때문에 탈장수술 입원 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어린이에게 발생하는 탈장

소아 서혜부 탈장은 간접 탈장이라고 하며 태아 시기에 몸이 형성될 때 선천적으로 뚫린 구멍을 통해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남아의 경우 태아의 뱃속에서 고환이 만들어지고 태어날 무렵에는 고환이 서혜부를 타고 내려와 음낭에 위치한 뒤 고환이 내려온 통로가 막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통로가 막히지 않고 그 통로에 장기가 빠져서 탈장하게 됩니다.

소아탈장은 남자아이 발생률이 여자아이에 비해 평균 4배 정도 많고 서혜관에 물주머니가 생기는 음낭수종, 고환이 서혜관에 위치한 잠복고환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여아의 경우도 태아 시기 자궁을 고정하는 원인대가 골반 뼈에 붙게 되는데 이 통로가 열려 있는 경우에는 탈장할 수 있습니다. 또 여아의 경우 1세 이전에는 난소와 나팔관이 빠지는 서혜부 탈장이 대부분이어서 더욱 위험합니다.탈장의 유일한 치료 방법과 탈장 수술 입원 기간은?탈장의 유일한 치료 방법은 수술입니다. 발견 즉시 수술을 받는 것이 원칙이며 성인탈장수술과 소아탈장수술은 공통적으로 장기가 탈출한 구멍을 막는 것입니다. 성인에서는 재발 방지를 위해 인공막으로 보강합니다.복강경을 이용하여 탈장수술을 받을 경우 탈장수술 입원기간성인의 경우 30분 내외, 소아의 경우 10분 내외로 수술시간이 짧아 탈장수술 입원기간 없이 수술 당일 퇴원이 가능합니다. 또 흉터도 거의 보이지 않고 혹시 다른 부분에 탈장혈이 있는지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탈장 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더 이상 방치하지 말고 바로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봄날의외과의원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 385 우성SB타워 4층 봄날의외과봄날의외과의원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 385 우성SB타워 4층 봄날의외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