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00] 플래너 없이 결혼 준비 #3 웨딩 촬영 헤메드 예약

플래너 없이 결혼 준비를 하다 보니 해야 할 일, 챙길 일이 너무 많았다. 우선 웨딩 촬영 대신 제주도 스냅을 선택한 결과 나는 스냅 때 필요한 드레스와 예복, 헤어 메이크업 업체를 찾아야 했다. 다행스러운 것은 제주도의 스냅 작가가 제주도에 제휴한 업체가 여러 곳 있었다는 것. 5~6곳 정도 됐는데 그중 업체를 골라야 할 일이 남았다.그 중 내 기준으로 가장 제주 분위기와 작가님의 무드에 잘 어울리는 업체라고 생각되는 곳을 골랐다. 게다가, 여기는 제휴하고 있는 예복 회사도 있었다. 내 드레스뿐만 아니라 형의 정장도 필요했는데, 어떤 곳은 신부의 헤드메만 담당하는 곳이 있어서 그곳을 선택하면 예복 대여는 또 따로 알아봐야 하는 게 귀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프리미엄 라인 드레스들 (사진출처 : 뷰티인사이드 제주 홈페이지)

즉시 카카오톡으로 상담 메시지를 보내 촬영 날짜를 전달하고 예약 가능 여부를 물었으며, 가능하다는 답변과 각종 공지사항을 전달받았다. 우선 저희는 토요일 오후 1시 50분쯤 촬영을 시작해 5시간 동안 진행할 예정이었다. 그래서 헤드메 업체에는 당일 오전 8시까지는 도착해야 한다는 공지를 확인했다. 당일에 메이크업부터 헤어 스타일링, 그리고 촬영 전 착용까지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했다. 5시간 촬영으로 3곳 이상을 움직일 예정이어서 드레스는 3벌 정도의 프리미엄 시리즈로 고를 수 있고 생화관과 부케까지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고르기로 했다. 여기에 실장 동행서비스 신청을 추가해 대략 130만원 정도 견적을 받을 수 있었다. (정확하지 않은) 해당 가격으로 스냅 제휴 할인을 받기로 하고 가감 없이 바로 예약금을 전송한 뒤 완료했다. 이제 이곳과 제휴한 예복업체를 예약하기 위해, 다시 카카오톡 상담 메시지를 남기기 위해 자리를 옮겼다.

촬영용 예복 정장 예복들 (사진출처: 더 수트옴므 인스타)

처음에는 네이버 예약으로 문자를 보냈지만 며칠이 지나도 답장이 없자 카카오톡으로 문자를 남겼더니 바로 답장이 왔다. 예복 피팅은 촬영 전날 미리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어차피 촬영 당일 드레스숍에 8시까지 가야 하기 때문에 중간에 예복 고르러 가기 어려울 것 같아 금요일 출발 비행기를 조금 앞당기고 예복은 전날 방문하기로 했다. 헤드메 업체 제휴 할인 받는 걸로 하고 여기도 바로 예약 완료! 위치가 헤드 메이커와 가까운 곳에 있어서 좋다고 생각한다.

한 건물 같다생각보다 헤드 메일은 잘 예약한 만큼 이제 정말 제주도의 스냅 관련으로 마무리한 느낌이었지만 제주도행 비행기, 숙소, 차 렌트가 남아 다시 급히 찾아 여기까지 정말 완료!후아의 촬영을 하나 하는데 정말 필요한 것이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들었고, 역시 누군가가 결혼한다면 반드시 플래너업자를 끼고 하는 것을 권하고 싶다.어차피 드레스, 메이크업이 너무 민감한 사람이 아니면 디테일 이외는 거의 비슷비슷하고 예쁘니까 내가 굳이 알아볼 필요가 없었는지도 생각했다.(그저 저는 사진 작가 수준 때문에..)그리고 지금 생각한 것인데 촬영 때 동료 및 가족 동행이 불가능한 것도 좀 불만이지만 어떻게 생각하고 보면 촬영에 가서 헷도메 업체에 감과 지급한다고 진상하던 지인이나 가족이 얼마나 많으면 불가하게 했는지 마음도 한다.그래도 내 입장에서는 결혼이라는 것은 처음이라 결혼에 대해서 잘 아는 친구 한명 데리고 가면 더 좋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니, 이 부분이 조금 개선되면 좋겠어.▼ 헤드 메일 업체에 관한 소식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2022년 상반기 스냅촬영 관련 상품 안내 안녕하세요 🙂 뷰티인사이드를 찾아주셔서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제주에 온지 벌써 7년째 된 뷰티관계… blog.naver.com아무튼 1월 촬영까지 이제 정말 두 달 정도 밖에 남지 않았어. 그때까지 내가 할 일은 예쁜 몸을 만드는 것..흙흙흙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