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싶은 간식은 꺼내주면 5분도 안 돼 싹 사라지는데 밥과 반찬 먹는 속도는 왜 이렇게 느려졌는지 엄마는 오늘도 가슴이 미어지실 것 같아요!아침식사시간에도 한번 혼나고 밥을 먹었는데 저녁식사에도 같은 문제로 아버지께 혼나는 모습을 보니 식습관은 좋아졌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했습니다.
먹는 것에 대한 큰 스트레스를 많이 낮췄다고 생각했는데, 한동안 편식이 좋아지는 모습을 보니 저도 모르게 기대감이 솟구친 것 같아요. 기대했던 만큼 아이들이 골고루 섭취하지 않거나 먹는 양이 너무 부족한 경우 먹을 시간이 세월아 내월아~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밥을 먹지 않는 아기를 키우기란 정말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ㅠ
항상 먹는 것으로 걱정되는 남매를 위해 영양 걱정을 덜어주는 어린이 종합영양제를 더 열심히 먹이고 있는 중입니다! 환절기에 신학기까지 시작해서 아이들의 컨디션 관리가 정말 힘들지만, 아이트니발라스가 큰 위안이 될 것 같아요 ^^ 밥을 먹지 않는 아기들의 걱정을 덜어주는 어린이종합영양제
먹는 것도 부족한데다 피로감까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영양소라는 마음으로 제철 과일부터 제철에 나오는 다양한 식재료를 반찬으로 준비하고 있는데 엄마 마음과는 달리 밥을 안 먹는 아기들은 편식도 심하고 먹는 양도 많지 않기 때문에 하루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보충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돌 이후부터 시작된 편식이 6살, 7살이 된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어서 다 말했어요..성장기에 꼭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놓칠까봐 걱정되는 마음에 어린이 종합영양제를 준비하기 시작했는데 다행히도 우리 아이들과 잘 맞는 제품을 만나 1년 넘게 계속 먹이고 있어요~
남매가 먹고 있는 성장기 영양 포뮬러는 하루 1포섭으로 하루 쉽게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 성장하는 아이들은 몸이 커질수록 몸에서 필요로 하는 영양소도 늘어난다고 하는데, 식사만으로 채우기에는 확실히 한계가 있거든요. 하지만 먹을 양이 부족하거나 밥을 먹지 않는 아기, 편식하는 아이라도 평소 자주 먹는 간식이나 우유, 수유 시 한 포를 섞어주면 부모의 걱정이 쏙 밀려오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밥을 먹지 않는 아기는 아예 완제형으로 태어나는 경우가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정말 슬프게도 생후 6개월 이후 분유와 모유 외에 처음 접한 간식 영접, 생후 12개월 이후 단짠사탕, 젤리, 과자 등을 접하면서 그동안 즐겨 먹던 밥이나 채소류 가득한 반찬을 거부하기 시작하는 경우가 빈번해 이때부터 이른바 ‘밥’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이러다가 그만두겠지~ 또 잘 먹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생후 24개월까지 빠른 신체발달과 뇌발달이 이뤄지는 시기이고, 조금 더 커서까지 편식하는 습관이 지속되면 영양 불균형까지 초래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부모로서 당연히 신경 쓰이는 부분이다!안 먹는 걸 억지로 잡아서 먹이고 토하는 날도 많아 다른 방법을 찾게 됐고, 지금의 영양 포뮬러 제품을 만나 스트레스 없이 밥을 먹지 않는 아기들이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고 있네요!
저도 까다로운 아이들의 취향을 맞추기 위해 다양한 어린이 종합비타민을 먹어보면서 무수한 실패를 반복했어요! 사탕처럼 녹여 씹어먹는 츄어블 제제는 호불호가 강해 액상 타입은 이제 많이 먹지만 유아기에는 자극적인 새콤달콤한 맛에 부담을 느껴 뱉으면 간식에 몰래 섞기도 어렵고 섞었을 때 맛도 이상해지거든요(´;ω;))
근데 분말타입에 분유맛 어린이 멀티비타민이 있다고 해서 너무 기뻤어!특유의 고소하고 달콤한 분유맛이 나기 때문에 우유나 분유에 섞어도 전혀 눈에 띄지 않고, 잔소리가 많은 우리 아이들도 쌈째 섭취하는 것을 더~! 좋아할 정도로 맛까지 훌륭해요 그동안은 입맛에 안 맞을까봐 먹였다면 이제는 엄마가 한번만 먹어보라고 쫓아다니거나 고생하지 않아도 알아서 꺼내 먹을 정도라서 안심이에요!
밥을 먹지 않는 아기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는 아연, 칼슘, 비타민 D, 미네랄 등이 있습니다.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지지 않는 영양소는 음식을 통해 반드시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성장기 영양 포뮬러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이러한 성분의 포함 여부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아이가 1년째 꾸준히 섭취하고 있는 아이토니 밸런스는 일반적으로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류뿐만 아니라 보통 따로 준비해야 하는 비타민D와 칼슘까지 한 포에 들어있기 때문에 그야말로 하루에 한 번씩 한 포로 영양 관리를 시작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었거든요!편식하는 아이를 키워보신 분이라면 굉장히 공감하실 텐데 숟가락 한 그릇 먹이기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새삼 느끼는데 이런 아이에게 하루 2~3번씩 따로 먹인다는 것은 엄마도 아이도 곤궁한데 한 번 먹이기만 하면 된다는 것에 만세를 불러봅니다 ㅋㅋㅋ
칼슘과 비타민D가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양이 조금 더 많아 보이지만 우유나 분유에 섞어 먹이면 전혀 눈에 띄지 않는 양입니다.우리 아이들은 매일 섭취하지만 그다지 많다고 느끼지는 않습니다. 밥을 먹지 않는 아기 걱정 때문에 주위에서 아이토니 밸런스를 먹여주는 부모님들을 보면 요구르트나 분유빵,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이면서 그 안에 넣어서 다양하게 활용해서 만들기도 했습니다!이런 팁을 알아두면 먹기 좋을거에요 ^^이 중에는 비타민A, B1, B2, B6, B12, 비타민C, D, E, 나이아신, 판토텐산, 엽산, 비오틴, 아연, 칼슘까지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어요~!체내 합성이 되지 않아 음식만으로 얻을 수 있는 12가지 미네랄과 칼슘 210mg, 아연 6mg, 부원료 초유 500mg까지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이토니밸런스는 밥을 먹지 않는 아기뿐만 아니라 편식하는 어린이, 밥의 양이 부족한 어린이, 밥은 잘 먹지만 반찬을 골고루 먹지 않는 어린이, 나날이 크게 성장한 영유아, 아이들에게 추천한다고 합니다.편식하는 습관이 이렇게 걱정스러운 일이었구나.엄마가 되면서 절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직 올바른 식습관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 중인데 그때까지 영양 불균형 없이 아이토니 밸런스로 잘~ 키워보겠습니다!고민이 많으신 부모님도 함께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편식하는 습관이 이렇게 걱정스러운 일이었구나.엄마가 되면서 절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직 올바른 식습관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 중인데 그때까지 영양 불균형 없이 아이토니 밸런스로 잘~ 키워보겠습니다!고민이 많으신 부모님도 함께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