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가루알레르기 증상 눈, 피부 가려운 원인

봄이 되거나 계절이 바뀔 때마다 민감한 사람들은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오랫동안 고생했습니다. 약을 구비해 두어도 일시적인 개선이고 치료도 쉽지 않아 여러 부분에서 부담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특히 봄에는 꽃가루 알레르기로 인해 재채기를 하거나 눈이 가려워서 고생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현재 저의 증상을 빨리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나무나 잣나무 또는 바람에 의해 수정이 이루어지는 꽃으로 인해 발생하며 면역과잉반응을 초래하므로 조심해야 했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의 원인

꽃가루 알레르기의 원인

꽃가루 알레르기 기후변화로 더 심해진다고?

요즘 날씨가 이상하다는 건 저희도 체감할 수 있었어요. 낮 기온이 10도를 넘은 날이 많고 갑자기 비가 많이 오거나 눈이 내리는 등의 현상이 계속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니 같이 확인해보면 어떨까요? 지구 온난화로 인해 이산화탄소 농도가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꽃가루 생성이 더 활발하게 이뤄지고 유발하는 단백질 농도가 높아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연구를 확인했을 때 개체당 생산하는 꽃가루가 수십 배 늘었다고 했습니다.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개화시기가 빨라지고 증상 발현도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풍의 시기는 오히려 늦어졌고, 더 오랜 시간 꽃가루가 날리게 되었습니다. 식물의 분포 변화에 의해서도 문제를 초래했습니다. 기후가 변화함에 따라 지구의 온도가 상승하고 생물 다양성에는 돌이킬 수 없는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예전에는 없던 꽃이 서식할 가능성도 있다는 것을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

알레르기 비염: 코가 근질근질하거나 재채기가 지속적으로 나오게 되면서 콧물이 자주 나오는데 씹으면 물처럼 흘러내리는 콧물이 나오고 코가 잘 막히게 되어 불편을 호소하기 쉬웠습니다. 알레르기성 피부염: 가장 흔한 증상이지만 꽃가루에 노출된 얼굴이나 팔과 다리 등이 붉어지거나 가려움증을 참기가 어려웠습니다. 외부와 맞닿아 있는 곳은 특히 심해서 온몸으로 퍼지게 되거나 피부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더욱 예민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했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 눈이 자주 가려워집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눈이 가려운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천식:기도가 좁은 사람은 알레르기로 인한 염증 반응이 일어나 더 심해질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한 사람은 숨쉬기에도 어려움을 초래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고, 특히 잘 날아서 증상이 심해지기 쉬운 시간대 아침에는 야외활동을 줄여야 하며, 외출 시 마스크나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거나 긴 옷을 입어 마찰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환기를 위해 창문을 열면 오히려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문을 닫고 공기청정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것을 최소화해야 하므로 잘 씻어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koSJl3Mpw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