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 학교 때 농구에 빠져서 열심히 하고 있고, 한번 허리를 다친 경험이 있거든요.그때는 나이도 어렸고, 회복도 좋은 시기였기 때문에 성형 외과에서 몇번 다니며 그 후에는 별다른 통증이 없었습니다.그러나 최근 요통이 재발하게 되고 검색하고 보니 허리나 목의 경우는 한번 다친 후 다시 증상이 재발할 가능성이 높대요.내 직업이 하루 종일 서고 있거나, 무거운 물건 나르기도 많이 있고, 취미로 운동도 하고 있으므로 통증이 더 나빠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통증이 발생할 때마다 병원에 가기도 힘들고 매일 같은 치료만 받기보다는 보통 착용할 수 있는 허리 보호대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생각했습니다。그래도 허리에 착용해야 할 제품이라 싼 것보다는 가급적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다양한 제품을 비교했습니다.우선 제품을 선정할 때 기준을 정했습니다만, 1)밴드형이 아니라 크기도 조절 가능한 제품 2)실제 사용 검토가 많이 있는 제품 3)의료 기기 인증을 받은 신뢰할 수 있는 국산 제품, 난 이렇게 기준을 정한 뒤 다양한 제품을 비교하고 선택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제가 선택한 제품은 디스크 닥터 WG50 G2입니다. 2023 대한민국 헬스케어 목허리 견인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다양한 의료기기들도 식약처에 1등급 의료기기로 등록된 제품이라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다양한 실평을 보면 견인치료기로 유명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국내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교환이나 A/S도 무상으로 하고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니 다양한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1. 견인 벨트 2 벨크로패드 2개 3. 핸드 펌프 4 설명서 5. 카탈로그 총 5개의 구성품이 있었습니다.
구매하실 때 사이즈에 대한 부분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홈페이지 구매 후기를 확인해보면 사이즈 때문에 교환하신 분들이 있거든요. 알아보니 설명서와 홈페이지 사이즈 차이가 있네요. 홈페이지 : 24~28인치 설명서 : 28~31인치 구매시 홈페이지 사이즈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교환은 없습니다.
이전에 밴드형 허리 보호대를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것은 허리를 단단히 받쳐주는 힘이 약해서 오래 착용하면 배를 조여줌으로써 허리보다 배가 오히려 아팠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디스크 닥터 허리 서포터는 이중 벨트가 있기 때문에 사람의 체형에 따라 사이즈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허리를 전체적으로 감싸주기 때문에 불편함도 적고 허리를 탄탄하게 잡아줍니다.
VAP란? 공기압을 이용해서 척추가 중력에 저항할 수 있도록 압력을 전달시키는 기술, 이렇게 만족스러운 이유가 디스크 닥터의 VAP 기술이기 때문이래요. 설명서를 읽을 때는 이게 무슨 뜻인지 이해가 안 되더라고요. 그런데 실제로 착용해보니 허리 서포터와 허리 견인기를 확실히 구별할 수 있었어요!
평소에는 헬스장에서 운동하면 웨이트 벨트를 많이 메고 있는데요.디스크 닥터의 제품은 와는 다른 느낌이었어요. 디스크 닥터는 허리를 보호하는 목적도 있지만 일반적인 허리 서포터에서는 느낄 수 없는 독특한 착용감을 주는 것으로 확실히 나타났습니다. 웨이트용 허리벨트는 무거운 물건을 들 때 허리가 부러지지 않도록 복압을 잡아주는 기능을 하는데 디스크 닥터 허리 서포터는 공기기둥이 허리를 위로 바쳐주는 상태에서 압력이 전달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단순한 압박감을 주는 것과 추간판 사이를 늘림으로써 지지하는 차이라고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특징으로는 자신의 신체 사이즈에 따라 착용한 후 펌프 호스와 공기 주입구를 연결한 후 공기를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래서 공기를 주입하는 과정에서 공기가 빠지지 않도록 빠르게 주입할 수도 있고, 착용을 마친 후에는 공기를 빼는 것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공기를 주입하는데 사용하는 핸드펌프의 경우 양손을 사용하여 위아래로 움직이면 공기를 주입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히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용법이 어렵고 준비 과정이 복잡하면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WG50 G2는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고 일상 생활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허리 보호대이므로 평소에도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공기를 주입하는데 사용하는 핸드펌프의 경우 양손을 사용하여 위아래로 움직이면 공기를 주입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히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용법이 어렵고 준비 과정이 복잡하면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WG50 G2는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고 일상 생활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허리 보호대이므로 평소에도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공기를 주입하는데 사용하는 핸드펌프의 경우 양손을 사용하여 위아래로 움직이면 공기를 주입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히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용법이 어렵고 준비 과정이 복잡하면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WG50 G2는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고 일상 생활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허리 보호대이므로 평소에도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https://www.youtube.com/shorts/H4QQ5qj09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