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싸이월드 관련주 주가

오늘 갑자기 화제가 된 종목으로 NHN벅스 주식이 있습니다.급등 이유를 살펴보면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어떡해’ 방송에서 ‘싸이월드’의 ‘도토리 페스티벌’을 언급한 효과 덕분에 오는 12월 17일 개봉 예정인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월드의 검색 트래픽이 급증하고 관련주로 NHN벅스가 상승세를 보인 최근 싸이월드도 NFT(대체불가 토큰)와 도토리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도토리 페스티벌 방청 응모 소식이 방송을 통해 전해진 후 싸이월드 홈페이지에 ‘싸이월드에 접속해주세요’라는 배너가 게재됐고, 5분가 100만 명이 접속한 싸이월드 운영사는 싸이월드젯이라는 회사로, 계속되는 오픈 지연 속에서도 미디어를 뜨겁게 달구는 뉴스 보도와 함께 어쨌든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유행하는 메타버스, NFT 플랫폼을 싸이월드에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지만 실제로 잘 실현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싸이월드 관련주로는 CBI, 인트로메딕, 다날, 스카이이앤엠, 초록뱀미디어, 초록뱀컴퍼니, 한글과컴퓨터, 패션플랫폼의 주식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그 중 NHN벅스는 NHN 계열의 음악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싸이월드의 ‘BGM’으로 유명한 미니홈피 BGM 서비스를 구축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해 NHN벅스의 3분기 매출액은 1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5억원으로 36.5% 증가한 매출액 감소의 이유는 사업자간 경쟁이 격화되는 과정에서 매출액이 감소하고 당기순손실도 발생했는데, 그 이유는 지난 9월 하우엔터테인먼트 주식을 처분과정에서 생긴 손실이라고 하는데 영업이익은 나름대로 증가했습니다.

오늘 NHN 주가는 싸이월드 도토리 페스티벌 트랙픽 증가 덕분에 단기 급등하여 1년간 최고가인 14,950원으로 상승했던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시중 자금이 급격히 몰리고 있지만 언제든 급락하는 버블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2020년부터 올해 3분기까지 영업 순손실 적자 상태이기 때문에 단순히 싸이월드 관련 테마로 구조적인 성장세에 접어들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앞으로 NHN벅스는 이러한 음원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뮤직 드라마 제작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하니 과연 기존 음원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통해 시장에서 한 자릿수로 떨어진 점유율을 높이고 매출액과 순이익을 늘려 흑자로 전환할 수 있을지 지켜볼 것입니다.투자는 신중하게 자신의 결정으로 모두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NHN벅스 #NHN벅스주가 #싸이월드관련주

 

error: Content is protected !!